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가락시장 회센터 방문 : 앱으로 ‘일월수산’ 확인해서 맛있게 먹고 가기

by 잘먹는박군 2021.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잘먹는 박군 인사드립니다.

어제 가락시장 회센터에서 우럭+연어 셋트에 소주 한잔 하면서 좋은 시간을 보냈어요~
사회적 거리두기로 22시 영업 제한 때문에 다소 아쉬웠지만, 매운탕에 소주한잔하면서 즐겁게 불금 보낸 것 같았어요.
오늘은 특별한 맛집을 소개하기보다는 혹시 수산시장,수산물 도매센터 등의 장소에서 흔히 이루어지는 호객 행위나 흥정 등을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어플을 이용해서 편하게 프리패스 하는 방법을 하나 소개드리려고 해요.
요즘은 정찰제로 운영하고 투명하게 공개되어있는데, 정말 정말 예전에는 덤탱이를 쓰는 사례도 있다고 들어서 정찰제가 아닌 곳은 왠만하면 기피를 하는 편인데요
그래도 이런 곳은 이런 곳만의 분위기가 있으니 ^^ 현명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저는 ‘인어교주해적단’ 어플을 이용했어요. 노량진/가락시장 등 위치기반으로해서 수산물의 시세 및 제철 품목을 확인받을 수 있따고 해서 들어가봤어요.
요즘은 포장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는데, 보통은 가락몰 1층 수산시장에서 수산물을 구입해서 3층 회센터에서 자리값 내고 먹는 분들도 많았거든요~
어제까지 가락시장은 총 3번 방문을 했는데, 저는 1층에 호객행위하고 가격 흥정하고 이런게 싫어서 같이 간 지인이 배달 맛집이라고 했던 가게로 가기로 결정했고,
어플로 그 가게를 한번 점검해보기로 했어요.,
이미지 등 보기 좋게 설명이 되어있었구 오늘 시세를 다 확인할 수 있어서 안심하고 전화로 주문을 하였어요~

인어교주해적단 어플 들어가시면, 추천 시세 , 도매가 , 할인쿠폰 , 추천가게 등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근데 저는 이미 추천을 받았던터라 ‘일월수산’ 검색해서 이미지 보고 전화해서 문의드리고 예약 구매를 하였어요.

지인이랑 대중교통 이용해서 가락몰 입성! 했어요 ㅎ 술을 한잔 할거라~ 지하철타고 올라왔는데 가락몰 입구가 보여서 사진 한장 찍었어요 ㅎ

우럭+연어 (소) 50,000원 이에요.
제가 우럭을 좋아해서 사진 제일 밑부분 지느러미부터 바로 입으로 직행! 하였어요 ㅎ
연어는 기름진 부분과 담백한 부분이 섞여있었는데 기름진 부분이 많아서 맛있게 먹었어요!
tip을 하나 드리자면, 3층 회센터에서는 연어용 소스는 따로 제공되지 않아요! 그래서 1층 가게에서 구매하실때 소스를 미리 받으시면 됩니다.
(홀스레뒤시소스? 라고 하는데, 저랑 지인은 그냥 연어용 소스로 알고 있어서 그렇게 말씀드리니 소스도 따로 주셨어요 1층에서!)

처음에 어플 이미지의 활모듬회 2인(45,000원)으로 보고 전화를 드려서, 우럭을 좋아하니 연어랑 우럭만 해주실수 있냐고 여쭤보았는데, 사장님께서 ‘가능은한데 우럭이 요즘 좋아서 시세가 비싸서 50,000원으로 맞춰준다고 하셨어요.
돈아깝지 않을만큼 양이 많았어요. 제 생각에는 3분이서 드셔도 충분할 것 같은 양이었어요.

1층 일월수산에서 매운탕용으로 새우랑 홍합도 듬뿍 챙겨주셔서, 매운탕용 생선까지 도와주시는 이모 들고가시는 것 뒤따라서 올라갔어요.
3층에서 안내받아서 앉아서 회를 먹기 시작했어요. 술만 시키면 기본 안주랑 매운탕은 바로 주시더라구요.
대부분 입식테이블이고 사람들도 엄청 많았어요! 최대한 뛰어서 떨어져서 앉아서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마지막에 라면사리까지 추가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육수는 2번 정도 리필을 해서 밥까지 먹었어요.

*****************전반적인 리뷰 ********************
1) ‘가락시장’이용시 호객행위,흥정이 싫으시다면 어플이용해서 이미지 보고 전화 예약하시면 제일 좋을 것 같아요.
2) 3층 ‘가락몰 회센터’ 에는 횟집에서 나오는 밑반찬(쓰끼다시)는 따로 나오지 않아요. 정말 기본적인 것만 나오기 때문에, 회 외에 구이류, 해산물 등을 드시고 싶으시면
1층에서 미리 사서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3) 요즘은 3층에서 한우 여러 부위도 같이 판매하고, 내장탕, 선지국 등도 판매를 하더라구요. 저희는 매운탕이 있어서 시키지 않았는데, 그런 부분도 미리 알아보고
조합 맞추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4) 10시 영업제한으로 아쉬운 마음이 있었지만, 회센터에서 먹으면 확실히 싱싱하고 분위기있게 다양한 수산물 먹을 수 있어서 전반적으로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에도 맛있는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