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대구 신천시장 맛집 OPEN '꽃돼지식당' (꽃돼지식당범어점)

by 잘먹는박군 2021. 3.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잘먹는박군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대구 신천시장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드리려고 해요~

제가 소 특수부위를 엄청 좋아하는데요~ 곱창/막창/대창 구이와 전골을 특히나 좋아합니다.

사실 대구에서 특수부위 특히 곱창을 잘하는 맛집이 없어서 서울에 놀러 갈때만 황소곱창 같은 곳에가서 먹고 그랬더니 너무 오랜만에 대창구이를 먹으로 '꽃돼지식당'에 방문하였어요.

 

'꽃돼지식당'은 청구사거리에서부터 시작되는 라인의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어요 (대구 수성구 수성동4가 1012-4)

1,2층이고 최근에 오픈하여 외부에 화환들이 아직 많더라구요~ 대로변에 위치하다보니 찾기도 쉽고 바로 앞에 노상주차가 가능한 지역(유료)이다 보니 주차도 바로 가능했어요.

저희 선배가 미리 예약을 해서 2층 구석으로 자리를 잡았더라구요.

기본적인 4인 셋팅은 이렇구요~

이 집은 대창이랑 이베리코 흑돼지가 유명하다고 들었어요. 대창은 1+ 한우라고 적혀있구요. 이베리코 흑돼지는 처음 먹어서 기대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우선 한우세트 주문하고 이베리코를 나중에 시키기로 했어요~

 

소대창이 나왔어요. 셋트에 3인분 기준으로 나와있는데 양이 많아보였어요. 겉에 살얼음이 있어서 냉동이구나 생각을 하면서도, 1+한우니깐 먹어보고 결정하자고 혼자 생각했던 것 같아요. 

우선 대창은 돌판위에 올리는 것부터 구워주시는 것 까지 직원분께서 다해주시더라구요. 제가 막내인데 아무래도 해주시다보니 엄청 편했어요

 

너~~어무 사진을 기울여서 찍었네요..ㅎ

위에 저 동그란 것들이 어느정도 익으면 평평하게 해서 한번 더 구워주셨어요. 

저번 포스팅에 말씀드린 서울에서 오신 선배랑 저랑 겉면에 얼음보니 냉동인것 같은데 맛이 어떻까? 이야기했었거든요 ㅎ 근데 생각 이상으로 맛이 괜찮았어요. 사실 2019년부터 곱창/대창 전문점이라고 엄청 많이 생겼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양념이 강해서 뭔가 맛있다고는 느끼진 않았거든요(소금구이파:)) 

여기 소대창은 물론 완전히 플레인한 맛은 아니지만 간이 강하지 않아서, 간장,소금에 찍어먹기 적당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오픈이벤트라 그런지 차돌박이도 서비스로 주셨어요. 푸짐하게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ㅎ

 

아무래도 저녁 회식으로 간 자리다보니 술 한잔하면서 안주삼아 먹으니 대창이 삭제되어버리더라구요 ㅎ

바로 흐름이 끊기지 않게 이베리코 3인분을 시켰습니다. 저는 이베리코를 처음 먹어봤는데, 뭐랄까 그 특유의 향이 있더라구요 약간 고소함을 넘어선 그 특유의 향..ㅎ 육즙이나 식감은 정말 베스트인데 음.. 그 특유의향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3인분을 다 구워주셨는것 같은데(술을 많이 먹어서 기억이 잘 ^^) 여튼 양은 이정도였어요. 

 

처음에 주문했을 때 대창셋트를 시켰는데 전골이 나올 것이라는 걸 다들 깜빡하고 있었어요. 직원분이 오셔서 전골 준비해주신다고 하시면서 우동/라면 사리 선택하라구해서 저희는 우동사리를 선택했어요. 대창에 이베리코까지 먹고 소맥도 어느정도 마셔서 배가 불렀는데, 이게 또 들어가더라구요 ㅎ 우동면이 찰져서 맛있게 다 먹었어요 ㅎ

 

**전체적인 REVIEW**

소금구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완전 플레인한 소금구이는 아닐 수 있어요. 다만 양념구이 위주로 드신 분들 중에서 소금구이에 가까운 것을 찾으신다면 괜찮을 것 같아요. 남자 4명이서 갔는데 양이 적다고 느낄 수 있는데, 다른 집 3인분 보다는 양은 많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4인 이상 가실 경우 이베리코도 추가로 주문하시면 한번에 두 가지맛을 적당한 가격에 즐기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엇보다도 직접 구워주시다보니 회식 장소로도 적합한 것 같아요. 

대구/부산/울산/구미 들 체인점이 많으니 젤 위의 체인점 사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맛있는 내용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