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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 피부과 필러 시술 추이로 보는 K-뷰티 성장 주식

by 잘먹는박군 2021. 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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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 피부과 단골 치료 : 여드름, 코 필러, 사각턱 보톡스

외모에 대한 관심에 남녀를 구분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남자든 여자든 젊어 보이고, 건강해 보이고, 또 비율이 좋아 보이길 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피부과 진료에 대부분을 차지했던 여드름 치료 등은 여전히 가장 큰 치료 유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피부과에서 시술해주시는 코 필러와 사각턱 보톡스에 대한 관심이 정말 뜨거워지고 있으며, 남성들의 비율이 상당히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 ISAPS International Study on Aesthetic/Cosmetic Procedures Performed in 2019에 따르면, 보톡스 시술 환자 100명 중 여성이 86.6명, 남성이 13.4명이고 HA필러의 경우 여성이 88.6%, 남성이 11.4% 정도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970년대 안과 치료 목적으로 FDA 승인을 받은 이후 최근에는 치료 목적 55%, 피부 미용 목적 45% 비중까지 피부 미용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선진국 기준)

보톡스가 바로 보툴리눔 독소인데, 근육의 수축을 막아 주름 개선, 사각턱 등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톡스 치료 목적과 분야에 따른 구분 표(테이블)이미지
보톡스의 치료 분야 및 목적에 따른 표(테이블) 구분 

여자 시술에 비해 더 많은 용량의 보톡스를 써야 하는 남자 시술 이유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시술에 있어, 남자들은 여자들에 비해 더 많은 용량을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다름 아닌 근육량 때문입니다. 얼굴뿐만 아니라, 팔다리를 포함한 전체적인 신체 근육의 크기와 근육량이 여자에 비해서 높기 때문에,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서는 더 많은 용량을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결국, 남자들의 피부과 진료. 특히 보톡스 등의 비수술적 시술 상담이 증가하고 커지는 향후를 전망해보았을 때, 보톡스와 필러를 주사하는 클리닉(의원)의 성장성과 함께 보톡스, 필러 주사를 제조하는 국/내외 업체들에 대한 성장성이 커질 것이라고 충분히 예측할 수 있습니다.

 

보톡스, 필러 제조업체 시총 1위 휴젤 : 고령화 시대에 성장성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다 

수명은 길어지고, 수명만큼 외모 나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과거에 비해 더 많은 돈을 외형을 위해 가꿀 준비가 되어 있는 세대를 살아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피부과 시술이라고는 점을 빼는 것 밖에 하지 않았지만, 다음 달에 사각턱 보톡스를 상담 후 진행할 예정이니 말이죠(후기 올리겠습니다) 이러한 성장 상황에서 투자적인 관점에서 조금 더 시각을 넓혀 보고자 합니다. 성장하는 주식은 어쩌면 우리 생활에서 이미 다 답을 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휴젤(145020)은 보튤리늄 톡신(보톡스)과 HA필러 모두를 생산하는 전문 기업으로 대웅제약, 메디톡스와 함께 국내외 피부과 시술용 보톡스, 필러 대장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 그중 휴젤은 시가총액은 2.9조로 가장 높은 시총을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외국인 보유 비중이 무려 77.41%로 메디톡스(11%), 대웅제약(6%)을 훨씬 압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원인 중 하나로 언급되는 것이 바로 해외 영업 네트워크인데, 국내 의원(클리닉)에서 수입(미국, 독일, 일본 등) 보톡스와 경쟁하는 한편, 이미 오래전부터 해외 수출을 통해 미국, 아시아, 남미, 유럽으로의 판매를 통해 확대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안정성 검증이 필수적인 의약품인 만큼 진입 장벽이 높을 뿐만 아니라, 안정성에 대한 데이터 축적 시간을 고려하였을 때 기존의 경쟁력이 있는 업체들의 지속적인 성장은 예견되어 있다고 볼 수 있고, 다만 이미 그러한 기대를 반영한 부분이 높은 것도 분명 사실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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